충북 증평군이 내달까지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을 현재 548개에서 700개까지 확대한다. /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내달까지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을 현재 548개에서 700개까지 확대한다. /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내달까지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을 현재 548개에서 700개까지 확대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증평사랑으뜸상품권 유통을 늘리는 데 따른 조치다.

이를 위해 군은 외식업협회, 약사협회, 이·미용협회 등의 회원 업소를 가맹점으로 편입하고, 개별 소상공인에게 안내문 등을 발송하며 가입을 독려할 계획이다.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가맹점은 대형마트, 주유소 등을 제외한 증평군에 사업자 등록이 된 업소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군 경제과에 사업자등록증과 농협 또는 새마을금고 통장 사본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한편, 군은 침체된 지역 경기에 숨을 불어넣기 위해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의 연간 판매 목표액을 4억 원에서 6억 원으로 올렸다.

이어 군 공직자들의 상품권 정기구매액을 월 18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상향하고, 지난 12일부터 개인에 한해 월 50만 원 범위 내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신규 3개 기업(우진산전, 블랙스톤, 대림통상) 포함 7개 기관·단체도 매월 40~5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정기구매하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