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2개소 선정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0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참여분야’에 예산군청소년복지재단 산하 예산군청소년수련관과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가 각각 선정됐다.

청소년수련관의 ‘예산군 대표음표 만들기 물음표(?)’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지역사회참여 및 개발을 목적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예산을 대표하는 음료를 직접 개발해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지역 카페에 레시피를 보급하는 프로그램으로 음료 만들기 교육부터 지역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지역개발에 참여 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전경 / 예산군 제공
청소년수련관 전경 / 예산군 제공

또한 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주최하는 2020 청소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상상학교 ‘국악(사물놀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잡(JOB)다(多)한 여행’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아울러 ‘UP,UP 4차산UP(업) 농UP(업)’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청소년미래센터는 2016년 개관 이래 첫 여가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농촌지역의 특성을 살려 드론 및 신품종 작물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을 통해 4차 산업의 농업기술을 이해하고 청소년이 농사에 직접 참여해 농업의 소중함과 지역에 대한 애정,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청소년미래센터 전경 / 예산군 제공
청소년미래센터 전경 / 예산군 제공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미래센터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난 25일부터 휴관 중이며, 휴관기간 동안 시설 정비 및 다양한 체험과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