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오는 4월 3일까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장수밥상 메뉴를 판매할 업소를 모집한다. /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은 오는 4월 3일까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장수밥상 메뉴를 판매할 업소를 모집한다. /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은 오는 4월 3일까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장수밥상 메뉴를 판매할 업소를 모집한다.

장수밥상 메뉴는 괴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인 고추, 옥수수, 배추를 활용한 정식 메뉴 3가지다.

신청 자격은 ▲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신고를 득하고, 영업 중 또는 금년 5월 이전 영업신고 예정자 ▲ 사업장이 자가 건물이거나 임대계약기간이 신청일 기준 3년 이상인 업소 등이다.

이와 함께 ▲ 사업장 면적이 100㎡ 이상이며 50명 이상 수용 가능 업소 ▲ 보조사업 추진에 결격사유가 없고, 보조사업비의 5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자 등의 추가 요건도 충족해야 한다.

신청 희망 업소는 괴산군 홈페이지를 참조해 필요 서류를 갖춰 군 환경위생과 위생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 업소에 대해 사업계획서 검토, 현장심사를 거쳐 시범업소 4곳을 우선 선발한다.

이어 시범업소를 대상으로 개발메뉴 보급 컨설팅 지원 후 사업 참여의지, 서비스, 상차림, 맛 등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2곳을 장수밥상 판매업소로 선정할 계획이다.

장수밥상 판매업소로 선정되면 1년 간 주방시설 및 용품 구입비의 50%(최대 750만 원)와 객석설비 개선비용의 50%(최대 500만 원)를 지원받고, 컨설팅 기회도 주어진다.

아울러 군은 판매업소 2곳에 대해 오는 2022년까지 3년간 SNS 홍보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