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예산군청 로비전시관, 한국서예비림박물관장 ‘석천 우민정’ 개인전
[전시] 예산군청 로비전시관, 한국서예비림박물관장 ‘석천 우민정’ 개인전
  • 곽남희 기자
  • 승인 2020.03.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6일∼4월 17일, 한글, 한문, 사군자, 문인화, 캘리그라피 등 50여 점

예산군 신양면 소재 한국서예비림박물관장인 석천(石川) 우민정 관장의 개인전이 오는 3월 16일부터 4월 17일까지 예산군청 로비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서울 종로에서 40여 년 간 석천서도연구회를 운영 및 지도한 바 있고 현재 신양면 녹문박살미길7에 위치한 한국서예비림박물관에서 귀농·귀촌한 20여 명을 지도하고 있는 서예가 석천의 한글, 한문, 사군자, 문인화, 캘리그라피 등 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석천은 예산체험관광두레 대표로 군을 찾아오는 전국 각지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예당호 출렁다리,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황새마을 등을 적극 소개하며 두레 이사들의 체험, 지역 특산물 판매 등을 지원하는 등 농민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석천 우민정 관장은 “서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석천 우민정 관장은 사단법인 한국서예비림협회 이사장, 한국서예비림박물관 관장, 사단법인 한국서화협회 이사 심사위원장, 대한민국갑자서회 부회장, 석천서도연구회 고문, 고려대학교 최고위과정 지도교수,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서울시여성서예대전, 구리시 등 전국서예대전 심사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석천 우민정 관장 / 예산군 제공
석천 우민정 관장 / 예산군 제공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