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 보궐선거를 진흙탕으로 만들려는 미래통합당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 발표

더불어민주당 CI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CI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어기구, 이하 도당)이 천안시장 보궐선거 공천을 두고 미래통합당 충남도당(위원장 김태흠)의 비판에 대해 딴죽을 걸고 있다고 맹공했다.

도당은 11일 ‘천안시장 보궐선거를 진흙탕으로 만들려는 미래통합당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강한 비판을 쏟아냈다.

도당은 “민주주의의 꽃이라 불리는 선거를 진흙탕으로 만들려 하는 미래통합당의 일방적인 주장을 규탄하는 바라”면서 “앞서 여러 차례 밝혔듯 구본영 전 천안시장의 전략공천은 당이 마련한 공정한 절차와 시스템에 의해 결정된 것이라”며 “대법원 판결 뒤 더불어민주당은 천안시민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과 함께 당의 모든 역량을 다해 시정 공백을 최소화하겠다는 약속을 드린 바 있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이어 “미래통합당은 2016년 당선된 박찬우 전 국회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중도낙마 한 뒤 치러진 2018년 재선거의 비용을 부담했는지 되묻고 싶다”면서 “미래통합당 소속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진행되는 아산시 가선거구와 금산군 나선거구의 선거 비용 또한 책임지는 것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며 “천안시장 궐위라는 안타까운 결과가 나타난 뒤 미래통합당은 정쟁에만 몰두해왔다”고 비판했다.

도당은 끝으로 “사태 수습이 아닌 정치혐오만 일으키는 발언만을 반복하며 자당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모습만 보이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태도는 아니라”면서 “미래통합당은 겸허히 시민들의 선택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네거티브 공세와 노이즈 마케팅을 중단하고 당원과 시민들의 선택을 받은 한태선 후보와의 품격 있는 정책 대결’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충남도당은 지난 10일 “민주당, ‘천안시장 보궐선거 공천’보다 진심어린 속죄와 참회가 먼저이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천안시장 보궐선거 책임을 비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