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교육청이 시민들에게 세종교육 소식과 주요 정책을 전달하고자 발행하는 '세종교육온소식'을 올해 봄호부터 전자책, 오디오북으로도 함께 발행한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교육청이 시민들에게 세종교육 소식과 주요 정책을 전달하고자 발행하는 '세종교육온소식'을 올해 봄호부터 전자책, 오디오북으로도 함께 발행한다.

그동안 시 교육청은 소식지를 계절별로 연 4회, 매 회 1만 4000부를 발행하여 구독 신청자와 각급학교, 유관기관에 배포해왔다.

시 교육청은 앞으로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의 개인용 기기를 이용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전자책(e-book)과 오디오북을 추가 제작한다.

전자책의 경우 종이책과 동일한 내용으로 제작하여 시 교육청 홈페이지과 SNS에 게재하고, 구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는 전자메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디오북은 학교소식과 필수 교육정보를 중심으로 제작하여 시 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배포함과 동시에 독서 취약 계층에게도 세종교육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에 안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소식지 이벤트를 실시하여 세종교육에 대한 구독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올해 소식지는 ▲ 생생한 학교현장 소식과 학생들을 만나보는 ‘인스타스쿨’ ▲ 학생들이 직접 세종교육 정책을 만화로 소개하는 ‘정책 카툰’ 코너를 신설하여, 교육주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이 세종교육 소식을 쉽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식지 구독은 시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