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이 임신부 가정에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이 임신부 가정에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임신부들에게 마스크를 지원한다. 

대전시는 최근 타 지역에서 임신부 확진자가 발생(3.9.현재 전국 8명)하고 있어 감염병에 특히 취약한 임신부를 보호하기 위해 임신부 1인 당 5매씩 마스크를 긴급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9일부터 보건소에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1인당 5매씩 5개 자치구 행복센터를 통해 각 가정으로 직접 배부할 계획이다.

맞벌이 등의 사정으로 주간에 수령할 수 없는 경우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해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구 보건소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임신부는 신분증과 산모수첩을 갖고 동 행복센터를 방문하면 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

시에 따르면 대전시의 보건소 등록 임신부는 약 3,000여 명으로, 미등록 임신부 전달용을 포함해 우선 2만 3,000개의 마스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은 잘 알고 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 예방과 임신부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취약계층 제공을 위해 추가 확보한 마스크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