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유관순열사 생가지 등 7개 시·군 야외 관광지 13개 소 소독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충남도가 도내 야외 관광지를 대상으로 드론 방역에 나섰다 / 충남도 제공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충남도가 도내 야외 관광지를 대상으로 드론방역을 하고 있다 /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9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도내 7개 시·군 야외 관광지 13개 소에 드론을 활용한 항공방역을 추진했다. 

도는 드론방역을 추진하기 위해 시·군 영상회의를 열어 방역 시 소독약이 인체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통행이 적은 월요일에 방역 활동을 펼치기로 협의했다.

드론 방역은 약품을 탑재한 드론이 공중에서 약품을 살포하기 때문에 넓은 면적을 단시간에 소독할 수 있어 외부 방역에 효율적이다. 

이번 방역 활동은 해당 시·군 및 지역 드론교육장과 협조를 통해 진행했다.

각 시·군은 방역소독제를 지원했으며 ▲ 충남무인항공교육원 ▲ 드론아카데미 ▲ 선문드론교육원 ▲ 한길측량설계 ▲ 뚜루뚜 ▲ 에스디에이치(SDH)드론아카데미 ▲ 충청무인항공 등 드론 교육장들은 드론조종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방역 대상은 ▲ 천안시 유관순열사 생가지, 석오이동녕 생가지 ▲ 공주시 마곡사, 공산성 ▲ 아산시 외암민속마을, 은행나무길 ▲ 서산시 해미읍성, 간월암 ▲ 논산시 션샤인랜드·스튜디오, 논산시민공원 ▲ 당진시 합덕제 ▲ 부여군 부소산성, 궁남지 등이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도를 찾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