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 익명의 기부천사 98만원 기탁에 이어, 추가로 100만원 기부
마스크, 성금, 익명의 간식 등 기부도 이어져

익명의 80대 기부천사가 쓴 손편지 / 서산시 제공
익명의 80대 기부천사가 쓴 손편지 / 서산시 제공

코로나19가 국내·외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 서산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 행렬이 이어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시민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98만원을 기탁한 익명의 80대 기부천사가, 지난 2일 추가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자는 “얼마 안 되는 성금을 기탁한 이후 관련 기사와 방송을 보고 너무 뿌듯했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스크와 성금 기부도 이어졌다.

㈜코넥(대표 이광표)에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전해달라며 마스크(일반방한용) 1,000매를 기탁했으며, 익명을 요청한 관내 기업에서도 마스크 4,000매와 손소독제 150개를 기탁했다.

서산시의회에서도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구입을 위해 써달라며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에이스운동과학센터(대표 윤대식)에서 성금 500만원을, 동아더프라임아파트에 거주하는 익명의 주민도 100만원을 기탁했다.

시는 기탁 받은 마스크와 성금을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선별진료소 운영과 방역 업무 추진 등 코로나19와 힘든 사투를 벌이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과 의료진들을 위해 익명으로 간식도 배달되는 등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곳곳에 전해지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힘든 상황이지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 주시는 시민들이 계셔서 더욱 힘이 난다”며 “지자체, 의료기관, 유관기관, 시민들이 힘을 합쳐 코로나19의 관내 유입을 막아내자”고 말했다.

 

㈜코넥(대표 이광표)에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전해달라며 마스크(일반방한용) 1,000매를 기탁했다 / 서산시 제공
㈜코넥(대표 이광표)에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전해달라며 마스크(일반방한용) 1,000매를 기탁했다 / 서산시 제공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