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공원 대규모 아파트 건설 저지를 위한 갈마동 주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20일 오전 11시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의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문성호 대책위원장은 이날 “도시공원위원회의 재심의 요구는 ‘이제 권선택 대전시장에게 결정하라는 뜻’”이라며 “권 시장은 이 사업을 빨리 중단해야 하고, 그렇게 되리라 믿는다. 재심의 결정이 나오기까지 힘을 모아준 많은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정은 대책위 부위원장은 “도시공원위원회가 두 차례나 재심의를 결정했다는 것은 이미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의 타당성과 공공성이 부족하다는 반증”이라며 “새 정부는 출범 전부터 도시공원 일몰제의 해법을 찾아왔고, 정부 출범 이후 도시공원법 개정 추진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광양에 이어 지난 주 부산에서도 4건의 민간특례사업이 부결 됐다”면서 “시민들은 이제 민간특례사업이 유일한 대안이 아님을 알고 있다. 이제 남은 일은 대전시의 사업 중단 선언 뿐”이라고 강조했다.

월평공원 대규모 아파트 건설 저지를 위한 갈마동 주민대책위원회는 20일 오전 11시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의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 뉴스티앤티 DB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역시 “어제(19일) 시가 도시공원위원회에 ‘조건부 의결’을 제안했지만, 공무원을 제외한 민간의원들은 이를 반대했다”면서 “세 번째 도시공원위원회 개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어제 재심의 의결은 사실상 부결”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치인은 이해관계를 조정해 시민들의 통합을 이끌어내야 함에도, 권 시장은 고집을 부리며 여러 당사자의 갈등을 심화시키고 있다”며 “갈등을 멈출 수 있도록 권 시장은 선택해 달라. 이제는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한 좋은 대안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때”라고 권 시장의 결단을 촉구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날 기자회견과 관련해 “재심의가 부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현재 시는 도시공원위원회에서 지적받은 부분을 보완 중이다. 자료를 보완해 재심의 일정을 잡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