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19(수) 19:00 대전시립교향악단,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클래식 공연

대전시립교향악단(이하 대전시향)이 이웃인 세종특별시민을 위한 ‘아주 특별한 연주회’를 개최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19일(수) 오후 7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를 잇는 ‘비타민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비타민 같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전시향의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을 유치하여 본 연주회를 마련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이하 대전시향)은 19일(수) 오후 7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를 잇는 ‘비타민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 / 행복청 제공

이번 연주회는 대전시향 전임지휘자 류명우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무대’로 진행되며 클래식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주곡으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중 하나인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과 <에그먼트 서곡> 다음으로 브람스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이중협주곡>으로 바이올린과 첼로의 협연을 선보인다.

협연자는 브람스 곡을 위해 특별히 초대된 연주자들로, 유럽에서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허희정과 첼리스트 여미혜이다.

‘열정적이며 풍부한 감성과 화려한 음색의 연주자’인 허희정과 ‘세계 유수의 국제콩쿠르에서 수상하고,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여미혜의 이중협주곡은 브람스의 감성세계로 관객들을 안내할 것이다.

특히 이 연주회는 정부세종청사 직원뿐만 아니라 가사 등으로 문화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주부․학생 등을 포함한 시민들을 위해 마련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참석해 수준 높은 연주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참고로 대전시향은 학교․연구소․병원 등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롭고 신선한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별연주회 등을 꾸준히 펼쳐 클래식 음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공연은 선착순 입장으로 무료로 진행하며 행복청(044-200-1474) 또는 대전시향(042-270-83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