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청 / ⓒ 뉴스티앤티
대전 서구청 / ⓒ 뉴스티앤티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생활폐기물 불법투기를 예방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자 24일부터 생활폐기물 배출 취약지역 특별 단속반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특별단속반은 환경과 전 직원이 주간 2인 1개 반, 야간 2인 1조 3개 반으로 구성되어, 주 2회 이상 담당 지역을 단속한다.

전담 구역은 상가, 원‧투룸, 시장 등 3개 지역으로 분류하여 지역별 특성에 따른 단속과 홍보를 할 계획이다.

이들은 매주 화, 목요일에 야간단속을 하여 생활폐기물 배출 취약지역에 불법투기 단속 및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생활폐기물 관련 미흡한 사항을 확인하여 신속히 개선되도록 업무를 수행한다.

중점단속 내용은 생활폐기물(쓰레기, 음식물) 무단투기 행위, 종량제 봉투 미사용, 대형폐기물 무단배출, 재활용 분리배출 위반 등이다.

위반자는 철저히 조사하여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또한 구에서는 단속을 철저히 함과 동시에 분리배출 안내문 배부 및 현수막 게시 등 주민들이 앞장 서 생활폐기물 배출을 준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홍보에도 앞장선다.

구 관계자는 “특별단속반 운영으로 취약지역 생활폐기물 배출이 개선된다고 하면 기간에 한정되지 않고 전담반을 운영하여 쓰레기 없는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이라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