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확진자 발생에 따른 추가 확산 방지에 대한 입장 표명

정의당 김윤기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코로나19 이겨냅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 김윤기 예비후보 제공
정의당 김윤기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코로나19 이겨냅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 김윤기 예비후보 제공

정의당 김윤기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코로나19 이겨냅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지역 내 확진자 발생에 따른 추가 확산 방지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의료기관, 관계 기관 및 많은 시민들께서 방역과 안전에 힘써 왔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지역에 확진자가 발생했다”면서 “저도 당분간 대면 선거운동은 자제하고, 언론과 SNS를 통해 만나 뵙도록 하겠다”며 “선거사무소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지만, 방문은 자제하고 온라인과 마음으로 응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혈세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써야 한다”면서 “국회는 신속하게 추경을 편성하여 노동자와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마스크 구입 등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지원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며 “미루어두었던 대전의료원 설립 등 더 근본적인 대책도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끝으로 “정부와 방역당국을 중심으로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수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왔던 만큼 우리 대전시민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극복하리라 믿는다”고 피력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지난 20일도 ‘코로나19 확산 저지에 마음과 지혜를 모아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