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수석대변인 '대전시와 관계당국은 비상한 각오로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 방지에 모든 역량을 모아 달라'는 제목의 성명 발표

미래통합당 CI / 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CI / 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위원장 이장우, 이하 시당)이 코로나19 대전 확진자 발생에 따른 확산 방지에 모든 중지를 모아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당은 22일 박희조 수석대변인 명의로 ‘대전시와 관계당국은 비상한 각오로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 방지에 모든 역량을 모아 달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박 대변인은 “어제(21일) 대전에서 코로나19(우한폐렴) 확진자가 처음으로 발생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면서 “인근 계룡시에 이어 대전시가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님이 확인된 것이라”며 “우선 대전시와 관계당국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해 가능한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주문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권은 지나친 중국 눈치 보기와 늑장대응으로 초기 확산 방지에 실패했다는 국민적 여론을 겸허히 받아들여 이제라도 미래통합당이 주장해온 중국 방문자의 전면 입국 금지 등 적극적인 조치를 실행에 옮겨야 할 것이라”면서 “미래통합당은 대전시와 관계당국의 방역 노력에 초당적으로 협조할 것이고, 일선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담당자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피력했다.

한편, 대전시 보건당국은 21일 동구 자양동에 거주하는 20대 여성이 코로나19 양성 감염자로 확진돼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으며, 허태정 시장은 22일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대해 발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