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오는 3월 16일까지 신청

재활용 나들목 분리수거함 설치 모습 / 청주시 제공
재활용 나들목 분리수거함 설치 모습 / 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가 아름답고 깨끗한 동네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재활용 나들목 분리수거함’설치사업 대상지 신청을 받는다.

분리수거함 설치지원 대상은 50~80세대 내외의 다세대·연립주택과 20세대 이상의 원룸주택·마을이다.

분리수거함은 2분류(종량제, 재활용품)와 4분류(병, 캔, 플라스틱, 투명페트병) 중 원하는 사양을 신청 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관리인 선임과 함께 50% 이상 주민동의를 받아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오는 3월 16일까지 신청이 하면 된다. 

시는 현장 확인과 추천을 거쳐 구청별 10곳씩 40개 지역에 4월 중 분리수거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자원 재활용 활성화와 주민의 자발적 참여 유도를 위해 아파트 및 학교 등을 대상으로‘재활용품(폐전지, 폐형광등, 종이팩) 수집 경진대회’를 추진해 참여자 중 우수 수집자에게는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재활용 나들목 분리수거함’설치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시 불편을 해소하고 쓰레기의 효율적 배출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우유 팩 1kg과 재생 화장지 2롤을 교환해주는‘종이팩↔화장지 교환사업’을 연중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