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인턴제 실시 및 재능기부 인센티브 부여…공공기관 등 일자리 플랫폼 마련 제시

미래통합당 유진수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대학특구 조성 및 청년 인턴제 실시 등을 통한 천안지역 청년실업 해결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유진수 예비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유진수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대학특구 조성 및 청년 인턴제 실시 등을 통한 천안지역 청년실업 해결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유진수 예비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유진수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대학특구 조성 및 청년 인턴제 실시 등을 통한 천안지역 청년실업 해결책을 발표했다.

유 예비후보는 “천안 안서동 일대에는 5개 대학 5만여명의 유동인구를 가진 곳이라”고 전제한 후 “지역에서 육성된 인재들이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것이라”면서 “대학밀집 지역인 안서동 일대를 대학특구로 조성하고 천안에 주민등록을 둔 학생들에게 지역내 공공기관, 상장기업, 강소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돌파구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인턴제와 경력인증제를 도입할 뜻을 피력하면서 “천안시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상장기업과 강소기업 등과 플랫폼을 구축, 지역이 육성한 인재들이 지역에 재능을 기부하고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청년실업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유 예비후보는 “천안에서 길러낸 인재들이 졸업 후 천안을 등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운을 뗀 후 “천안서 육성된 인재가 진정한 천안인이 되도록 시스템을 적용해 나가야 한다”면서 “천안의 인재들이 천안 지역에 재능을 기부하게 되면 이를 경력으로 인정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청년인턴제와 함께 병행해 실시하면 청년 실업해소에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제도 실현을 위해 저와 견해를 같이 하는 천안시장 후보님들과 머리를 맞대고 대학 특구와 청년인턴제 및 경력인증제를 도입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유 예비후보는 끝으로 “대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천안 톨게이트 인근에 대학생들을 위한 ‘스쿨버스 환승센터‘ 건립과 서울-따릉이, 대전-타슈, 세종-어울링 등과 같은 자전거 및 킥보드 공유 시스템 추진해 천안시민과 재학생 여러분의 건강과 여가에 도움을 주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 예비후보는 자유한국당 부대변인·인재영입위원·중앙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충남도당 청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천안 중앙신용협동조합 부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