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감염병에 신속 대응체계 구축, 학생 건강권 확보, 청신호!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총 92개 초⋅중⋅고등학교 중 86개교(93.4%)에만 보건교사가 배치됐으며, 소규모학교인 6개교는 인근 학교 보건교사가 주 2회 순회근무를 실시했었다.

이에 시 교육청은 오는 3월부터 개교학교 2개교를 포함한 94개교,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하여 학생의 건강을 챙긴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질병 치료와 예방, 비만 등 만성질환, 성교육, 정신건강 위기학생 관리 등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3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보건교사를 전면 배치한 것은 세종시가 전국 최초"라며 "세종시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학교내 각종 감염병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