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장 이상인 변호사, 송재준 세종경찰서장 / 세종경찰서 제공
왼쪽부터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장 이상인 변호사, 송재준 세종경찰서장 / 세종경찰서 제공

세종경찰서가 민원실 내에 고소·고발 등 접수 때 시민들에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사민원상담센터'를 개소했다.

세종경찰서는 17일 오전 11시 소회의실에서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 소속 이상인 변호사 등 총 11명과 함께 위촉식 행사를 개최하고 수사민원상담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수사민원상담센터는 인권 보장과 편익 증진을 목적으로 설치됐으며, 법률상담이 필요한 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변호사 상담은 주1회(매주 월 14시~17시), 전문 경찰관 상담은 매일(월~금 09시~18시) 진행된다.

또한 경찰관·변호사 합동으로 운영돼 민원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양질의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 송재준 세종경찰서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협조해준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 소속 변호사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경찰에서도 지역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치안행정을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인 변호사(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장)는 "지역시민들에게 최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수사민원상담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우리 변호사들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세종경찰서는 추후 성과 및 수요에 따라 변호사 상담 횟수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