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학교방역물품 구입 8억여 원 지원
충북도교육청, 학교방역물품 구입 8억여 원 지원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2.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충청북도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충북도교육청이 2월 중 도내 학교에 마스크, 소독제, 의료용 장갑 등 학교방역물품 구입비로 8억여 원을 지원한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국내 확진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선제적 예방조치 및 학교에서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도 교육청은 이를 위해 도내 유(단설·사립), 초(병설유 포함), 중, 고, 특수, 각종학교 등 576개교(충북혁신도시내 9개교 제외)에 재난안전관리 특별교부금 8억 2000여만 원을 투입한다.

충북혁신도시(진천, 음성)내 9개교는 예비비 9000여만 원을 활용하여 이번 지원 학교보다 평균 3배 이상 우선 지원하였기에 이번 지원 대상에서는 제외했다.

방역물품 구입비는 학교급별, 학생 수 및 교직원 수, 학교 규모, 기 방역물품 보유 현황 등을 고려하여 학교별 예산을 교부한다.

마스크는 일회용과 방역용(N95, KF94,유사제품) 마스크, 소독제도 알코올 손소독제와 빈발접촉 시설소독제, 의료용 장갑(라텍스, 니트릴 재질) 등 구입비를 지원한다.

방역물품 지원 기준은 예산지원을 위한 산출기준이며, 각급 학교에서는 당해학교 방역물품 보유현황을 고려하여 집행 할 수 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각급 학교의 개학 시기와 새학년 준비시기와 맞물려 있는 만큼 새학년 준비와 학사 일정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학교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