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수능에서 재학생보다 재수생들의 성적이 높게 나온다. 재수생들은 수능을 다시 한번 준비한다는 이점도 있지만, 학교생활의 방해 없이 오롯이 수능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작용한 결과로 보인다. 특목자사고의 일반고 전환과 정시 인원의 증가로 대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한 ‘자퇴생들'이 늘고 있다.

오롯이 수능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검정고시가 대입에 더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검정고시 대입 선택으로 수능 집중도가 높아져 재수생의 이점 하나를 잃은 재수생들은 보다 확실한 정시전략으로 치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부평 재수학원 ‘한양학원 부평점’은 비슷한 대의 수능 점수라도 한양학원만의 치밀하고 확실한 정시전략으로 최상의 결과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정시전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컨설팅은 전문 입시 컨설턴트와의 1:1 상담과 적성검사를 통해 학생의 특성을 파악해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부터 시작한다. 밸런스가 중요한 입시 특성상 정시 전략 수립 시, 수시전형 지원과 결과 분석을 통해 지원 대학군에 따라 정시의 수준을 결정하고, 기초 전략을 구성한다.

정시에도 실기전형과 수학 미반영 등의 다양한 전형이 존재한다. 다음 단계에서는 앞의 단계에서의 기초 전략을 기반으로 전형별 특성을 완벽하게 분석한 후, 가, 나, 다 군별 추출학과를 바탕으로 지원대학을 선정한다.

여기서 수시결과 분석을 통한 기초 전략은 적절한 레벨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 수시 전형 지원과 결과에 대한 분석을 더욱 철저히 검토한다. 그 후 빅데이터 입결분석으로 가, 나, 다 군 전체의 밸런스를 맞출 최적의 확률분석으로 3개의 학과를 최종 선택한다.

부평 재수학원 한양학원 부평점 관계자는 “정시전략 컨설팅에서는 실제 합격 사례를 기반으로 가, 나, 다 군별 합격 입시 전략을 수립한다”며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어 정기상담을 비롯해 입시상담, 수시상담이 언제나 가능하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