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청년 20명, 중장년 13명) 지원

국립 한밭대학교 / 뉴스티앤티 DB
국립 한밭대학교 / 뉴스티앤티 DB

한밭대학교가 오는 3월 2일까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1월 31일) 기준 창업 경험이 없거나 현재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다.

올해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20명, 만 40세 이상 중장년 13명 등 총 33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평균 5천 1백만 원,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또한 전담멘토에 의한 바우처 관리와 경영·자문 서비스, 40시간의 창업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모집에 앞서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진행한다. 영상은 유튜브 사이트에서 ‘'온라인 설명회/사업별 영상' 5. 예비창업패키지(5/11)’제목을 검색해 상시 시청할 수 있다. 

신청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거주지와 창업예정지 등에 관계없이 1개의 주관기관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단, 한밭대학교의 예비창업패키지에 신청할 경우 기본정보 입력 시 반드시 주관기관을 ‘한밭대학교’로 선택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3월 2일 오후 6시까지다.

한편 한밭대학교의 예비창업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유성덕명캠퍼스 607호 창업지원단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