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과 충남 금산군, 전북 무주군이 상생발전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 영동군 제공
충북 영동군과 충남 금산군, 전북 무주군이 상생발전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 영동군 제공

충북 영동군과 충남 금산군, 전북 무주군이 상생발전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지난 2007년부터 3도 3군은 관광활성화라는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각 지역의 농특산물과 관광 명소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공동 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1일에는 3군은 무군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세복 영동군수, 문정우 금산군수, 황인홍 무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3도 3군 관광협의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3군은 공동 사업 추진 성과를 확인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계획을 협의했다.

지난해 3군은 해외여행 관광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모객활동으로 국내·외 4,300여 명의 관광객을 유치했다.

3군은 올해도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투어상품 개발하는 한편, 지역별 대표 축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기로 했다.

무엇보다 각 관광 상품간 내실있는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세복 군수는 “지역 경계를 허물고 관광활성화에 힘을 모은 덕에 새로운 관광자원이 창출되고 있다”라며, “신종 코로나 발생, 내수경기침체 등 국내외적 어려운 환경을 잘 극복하고, 전북 무주군, 충남 금산군과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역의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