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논란을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서는 깊은 유감을 표하며 선관위의 조치를 무겁게 받아들인다"

박완주 의원 / 뉴스티앤티 DB
박완주 의원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재선) 충남 천안을 예비후보는 10일 지난 3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의 출마 기자회견 당시 돌발사건에 대해서 선관위의 조치를 무겁게 받아들이며, 이유야 어찌되었든 향후 선거운동기간 동안 선거법 엄정 준수 입장을 재천명했다.

천안시 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조사결과 후보 캠프와 사전논의나 교감은 없었고, 사회자의 현장 즉흥행위인 것으로 밝혀졌으나, 지역사회에 불필요한 논란을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서는 깊은 유감을 표하며 선관위의 조치를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전했다.

선관위 결과가 나온 만큼 향후 ‘박완주 후보’의 선거법 위반 소지에 대한 문제제기는 사실이 아니며, 이후 가짜뉴스를 전파하는 것은 선거질서를 해치는 행위로 간주하고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적극적인 조치를 해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 선거과정에서 선관위 지침과 안내에 따라 선거법을 엄중히 준수하고, 공명선거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선거법의 엄정한 준수와 선관위의 지침에 따라 공명선거에 임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한편, 선관위는 지난 3일 박 예비후보의 출마 기자회견에서 발생한 ‘사회자의 구호, 연호 제창 유도’는 선거법 위반이며, 해당관계자(사회자)에게 서면경고 결정을 내렸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