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호수공원 내 송담만리로 전시보러 오세요”

세종호수공원 문화휴게복합공간 ‘송담만리’ 오픈갤러리가 이달부터 다양한 시민 문화예술작품을 전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 세종시 제공
세종호수공원 문화휴게복합공간 ‘송담만리’ 오픈갤러리가 이달부터 다양한 시민 문화예술작품을 전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 세종시 제공

세종호수공원 문화휴게복합공간 ‘송담만리’ 오픈갤러리가 이달부터 다양한 시민 문화예술작품을 전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송담만리'는 세종의 추억과 미래가 공존하고 소통하는 문화쉼터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시설 내부를 리모델링해 상설전시실과 체험학습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이중 상설전시관을 지역 예술단체와 예술가,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하기로 하고,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사용신청을 받았다.

앞서 세종시는 지역 문화예술 저변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세종호수공원 내 송담만리에 오픈갤러리를 조성했다.

문화진흥을 위해 가급적 시민과 단체에 우선 배정한 결과, 시는 개인과 예술단체, 정부청사 서예동호회 등 6건의 단체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5일 청년작가들의 ‘세종에서의 일년 노랑드로잉 전시회’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전시가 잇따라 개최된다.

'곤충과 놀자(서양화)'가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열리며, '세종애(愛) 살며, 세종을 찍다(사진)'이 이달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이어진다.

또 '두발로 걷는 세종호수공원(사진)'이 3월 14일부터 3월 20일까지, '세종청사 서예동호회 합동전시(서예)가 3월 24일부터 3월 26까지, '세종호수공원에서 만나는 공간예술(VR ART)이 3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린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연중무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자치분권과 기록공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