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모니터링 대상 확대…공사현장 中 근로자 무조건 격리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유학생 및 공사현장 근로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유학생 및 공사현장 근로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6일 보건복지국장 주재로 보건정책과, 보건소, 관내 대학, 교육청, 어린이집연합회,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경찰청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예방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보건복지국장은 “감염병 차단은 지역사회 전체의 침착하고도 긴밀한 협력 대응이 필수적”이라며 “지역사회 각 기관·단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입 차단 및 전파 예방에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시는 모니터링 대상을 중국인 유학생에서 아시아 유학생까지 넓히고, 관내 공사현장에서 일하는 중국인 근로자는 입국일로부터 14일간 자가격리 후 투입하도록 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현재 중국인 유학생은 고려대의 경우 서울캠퍼스에 마련된 임시격리시설에서 14일간 격리 후 등교하도록 하고 있으며, 홍익대와 영상대는 중국 유학생에 한해 개학 연기를 검토하고 있다.

또 지역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시청,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의료기관 및 유관기관과 핫라인을 연결해 차단을 위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차량에 대한 일제 소독을 추진하기로 하고 어린이집연합회와 일정을 상의해 최단시간 내에 일제소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