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독점한 지방권력의 불법·비리 열차는 언제 멈출 것인가'라는 제목의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이장우, 이하 시당)이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의 기소와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 지방권력 독점을 비판하고 나섰다.

시당은 31일 박종화 청년대변인 명의로 ‘민주당이 독점한 지방권력의 불법·비리 열차는 언제 멈출 것인가’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박 대변인은 “어제 검찰이 대전시티즌 선수선발에 불법 개입한 혐의로 민주당 소속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을 불구속 기소했다”면서 “김 의장은 자질이 부족한 선수의 합격을 청탁하는 과정에서 시민의 소중한 세금인 예산을 악의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또한 청탁의 대가로 뇌물을 받고 이권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 소속 단체장이나 지방의원들의 잇단 비리와 불법은 이제 새삼스럽지도 않다”면서 “권선택 전 대전시장과 구본영 전 천안시장이 불명예 낙마한 것이 엊그제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박 대변인은 끝으로 “민주당은 자당 소속 단체장이나 지방의원의 불법비리가 밝혀질 때마다 진정어린 반성과 재발방지책 제시는커녕 외면하거나 두둔하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여 왔다”면서 “대전시의회 수장이 저지른 이번 불법행위에 대해 지방자치 정신을 외쳐온 민주당이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시민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새로운보수당 대전시당(위원장 윤석대)도 이날 ‘김종천 의장은 석고대죄하고 대전시의회 의장직에서 자진사퇴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으며, 김 의장은 지난 30일 ‘대전시티즌 선수 부정선발’ 관련 기소에 따른 입장문을 배포하고, 흔들림 없는 의정운영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