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 / © 뉴스티앤티
보령시청 / © 뉴스티앤티

보령시는 지역 청년들의 자립 및 정착을 돕고 상호학습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에 참여할 운영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사업은 지역사회 청년학교와 청년 커뮤니티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청년학교는 지역의 청년들이 자립하고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현장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경제 및 금융, 사회적 경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3개 과정 이상으로 운영해야 한다.

또한 청년 커뮤니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청년 커뮤니티의 실험적 활동 지원 및 상호 학습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것으로 창업, 스터디, 문화기획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충청남도 내 시군에 본부 또는 지부를 두고 법령에 의해 설치 운영 중인 공모해당 분야의 법인 및 단체, 비영리 민간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며, 프로그램 참여자는 만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보령시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성주산로 77)으로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와 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사업 선정은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1차 자체 심사를 거쳐 충청남도로 추천되며 이후 충청남도의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3월 이전 대상을 확정해 연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