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고뇌에 찬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는 제목의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CI / 지유한국당
자유한국당 CI / 지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위원장 김태흠, 이하 도당)이 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4.15 총선 불출마 선언에 대해 극찬을 하고 나섰다.

도당은 28일 ‘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고뇌에 찬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이 전 총리의 불출마가 세대교체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도당은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고 운을 뗀 후 “흔들리는 나라를 바로 잡고 침체일로의 충청의 부흥을 위한 혁신적 리더십과 시대적 혜안이 절실한 이때 이 전 총리의 불출마는 매우 아쉽고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더욱이 충청홀대론이 만연하고 충청 리더십 부재론이 비등한 작금의 암울한 상황은 그분이 보여줬던 뛰어난 정치력과 깊은 지역 사랑을 더욱 그립게 한다”며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이 전 총리가 불출마 선언에서 강조한 과감한 세대교체와 후진 양성, 갈라진 국론 통합 및 중단 없는 정치 개혁에 좌고우면하지 않고 더욱 전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당은 이어 “자유우파 통합과 뼈를 깎는 쇄신을 통해, 충청인의 사랑과 신뢰를 다시 회복하여 백척간두의 위기에 처한 자유민주주의와 자유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울 것이라”면서 “충남지사 등 공직 시절 보여줬던 높은 경륜과 두둑한 배짱 등으로 충청인의 신망을 한 몸에 받는 국가 지도자인 이 전 총리께서 계속 나라와 충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실 것은 자명하다”며 “나라와 당을 향한 이 전 총리의 희생과 고뇌에 찬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배포하고,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으며,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에 협치를 당부하는 한편 보수 야당에 통합을 강조한 바 있다.

이 전 총리가 민선 4기 충남지사 당시 김태흠(재선, 보령·서천) 도당위원장은 정무부지사로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