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당뇨교육센터 ‘모바일 헬스케어 당뇨 및 고혈압 예방관리' 참여자 모집

ㅇㅇㅇㅇ
충북 충주시보건소 당뇨교육센터는 ‘모바일 헬스케어 당뇨 및 고혈압 예방관리'에 참여할 시민을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 충주시 제공

충북 충주시보건소 당뇨교육센터는 ‘모바일 헬스케어 당뇨 및 고혈압 예방관리'에 참여할 시민을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당뇨 및 고혈압 예방관리’는 시간·장소의 구애 없이 휴대폰을 통해 정기적인 당뇨 예방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당뇨환자의 경우 합병증, 당뇨 전 단계는 당뇨로 인한 이완, 정상군은 당뇨 및 고혈압 등 발생 등의 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주요지원 내용으로는 ▲ 체중 관리 ▲ 식사 관리 ▲ 당뇨 예방 교육관리 ▲ 수면 관리 ▲ 운동 관리 등이다.

또, 교육센터 담당자들이 1·6·12개월마다 개인별로 활동 확인 및 맞춤 관리를 실시해 대상자의 장기적인 당뇨 및 고혈압 예방을 돕는다.

특히, 평상시 관리가 어려운 식사 관리의 경우 당뇨교육센터 3층에 마련된 요리실에서 건강밥상 건강한 요리를 직접 체험해 보고 당뇨 등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까지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상자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환자 및 의심자 중 만 64세 이하 충주시민이다.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당뇨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 ‘모바일 당뇨 예방 교실’을 운영한 결과 참석자 전원 100% ‘만족’으로 평가되며 시민 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