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국립충청국악원은 역사‧문화 중심지인 공주가 최적지”

공주 국립충청국악원 유치위원회는 새해를 맞아 조직을 재구성하고, 2020년 사업계획 심의를 위한 총회를 지난 2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개최했다. / 공주시 제공
공주 국립충청국악원 유치위원회는 새해를 맞아 조직을 재구성하고, 2020년 사업계획 심의를 위한 총회를 지난 2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개최했다. / 공주시 제공

공주 국립충청국악원 유치위원회는 새해를 맞아 조직을 재구성하고, 2020년 사업계획 심의를 위한 총회를 지난 2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개최했다.

유치위는 안연옥 기획분과위원장 등 8명의 분과위원장과 분과부위원장, 부위원장, 사무처장, 사무국장 등 40여 명의 위원들을 새롭게 위촉하고 기존 공동위원장에서 분과위원장 체제로 전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 20만인 지지 서명부 달성 ▲ ‘국립국악원 중부 분원 필요성’ 세미나 ▲ ‘공주시 국악발전’ 토론회 ▲ 국악원 분원 유치 기원 음악회·문화제 개최 등 다양한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김정섭 시장은 “잊혀져가는 백제음악과 중고제 판소리, 농악 등 충청도 음악 전승을 위해 반드시 충청권에 국악원 분원이 건립돼야 한다”며, “한반도의 중심이고 백제왕도와 조선시대 긴 세월 동안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였던 공주가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1년 동안 공주에 국악이 훨씬 많이 울려 퍼졌다. 국악원 분원이 공주에 꼭 와야 된다는 자신감과 설파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여세를 몰아 올해 큰 이정표를 세우자”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유치위에서 다양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올 한해 시에서도 국악원 유치뿐만 아니라 공주시가 문화예술 도시로 거듭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