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화지시장서 설 맞이 물가안정 위한 전통시장 캠페인 펼쳐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물가안정 캠페인 모습 / 논산시 제공
전통시장 물가안정 캠페인 모습 / 논산시 제공

논산시는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전통시장 이용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소비자단체, 상인회 등 30여 명이 함께 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직접 준비한 ‘논산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장바구니를 들고 시장에 방문,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를 이용해 과일 등 지역 농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 직접 상인들을 만나 경기침체와 소비 감소로 인한 어려움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앞으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를 촉진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황 시장은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이용하는 것이 작게는 전통시장 활성화, 크게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누구나 즐겨 찾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남녀노소 모두가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장 시민편의 복합쉼터조성, 전통시장 화재알림 시설 설치, 환경개선 등 각종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