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오전 10시 의장실...집행부 안건 및 위원 추천

아산시의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2020년 첫 의원회의를 개최하는 가운데, 지난해 의원회의에 참여한 의원들이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 아산시의회 제공
아산시의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2020년 첫 의원회의를 개최하는 가운데, 지난해 의원회의에서 김영애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아산시의회 제공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2020년 첫 의원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원회의 집행부 안건으로는 ▲ 아산시 항만기본계획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축수산과) ▲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도시재생과) ▲ 2020년 ‘청사건립기금’ 운용·관리 계획 변경안(공공시설과) ▲ 장영실 과학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공공시설과) 등이며, 위원 추천으로는 ▲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기업경제과) ▲ 공익신고 지원위원회 위원 추천(감사위원회) ▲ 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시립도서관) ▲ 아산시 수돗물 평가위원회 위원 추천(상수도과) 등 8건에 대한 관련 부서장의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자체협의사항으로 ▲ 2020년도 회기 및 운영계획 변경안 ▲ 2019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 2020년 정기 재산변동신고 안내 ▲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전통시장 장보기 등에 대한 의회사무국장의 보고가 계획되어 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회기를 앞두고 의원회의를 통해 의회와 집행부가 대안을 찾아가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