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총독 행세하는 해리스 더는 못 봐준다. 한미워킹그룹부터 해체하라'는 제목의 보도자료 배포

 

민중당 대전 유성갑 예비후보 / 민중당 홈페이지
민중당 대전 유성갑 예비후보 / 민중당 홈페이지

민중당 김선재 대전 유성갑 예비후보는 17일 ‘조선총독 행세하는 해리스 더는 못 봐준다. 한미워킹그룹부터 해체하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문재인 정부의 대북 개별관광 추진에 제동을 건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에 날선 반응을 보이고 나섰다.

김 예비후보는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정부의 북 개별관광 추진에 대해 ‘미국과 협의하라’며 가로막았다”면서 “말이 ‘협의’이지, 사실상 ‘미국의 허락 없이는 한 발짝도 내딛지 마라’는 협박이라” “주권국가의 대통령이 천명한 의지를 일개 대사가 이러쿵저러쿵 한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가? 우리 국민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치욕이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한미워킹그룹이 ‘협의체’가 아닌 ‘내정간섭기구’임이 다시금 드러났다”고 운을 뗀 후 “대북제재 항목도 아닌 금강산 개별관광조차 가로막고 있지 않은가”라면서 “한미워킹그룹이 존재하는 한 대한민국은 그 어떤 사안에 대해서도 자주적인 결정을 내릴 수 없다”며 “정부는 굴욕외교, 사대외교의 상징 한미워킹그룹 해산을 미국에 통고하라”고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끝으로 “해리스 대사는 똑똑히 알아야한다. 대한민국은 주권국가이며, 그 모든 권력은 우리 국민에게서 나온다”고 역설한 후 “미국은 우리의 주인도, 상전도, 총독부도 아니며 우리 국민이 명령한다면 언제라도 이 땅을 떠나야할 존재에 불과하다”면서 “우리 국민은 해리스의 뻔뻔한 행태를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며 “해리스 대사를 ‘비우호적 인물’선언하고 즉각 추방할 것을 정부에 촉구할 것이고, 민중당이 이 땅의 주인인 국민과 함께 나라의 주권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지난달 26일 ‘특권과 불평등의 정치, 청년정치를 통해 직접 타파하겠다’는 입장을 내세우며 4.15 총선 민중당 대전 유성갑 예비후보로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