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저감 실내 식물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28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미세먼지 저감 실내 식물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40명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 충북도 제공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미세먼지 저감 실내 식물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40명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 충북도 제공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미세먼지 저감 실내 식물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40명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도민들의 정원 조성과 소유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는 한편,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실내 식물을 활용한 정원 조성 및 관리를 통해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정원학개론, 현장실습 등 10개 과목이며, 강사진은 교수 등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실내 식물 재배 방법부터 정원 조성 및 관리 방법까지 실내 식물에 관한 전문적인 과정을 80시간에 걸쳐 배우게 된다.

교육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2월 3일부터 19일까지 13일 동안 연구소 산림교육센터에서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수강료는 3만 2000원으로, 화분 등 실습 결과물들은 교육이 끝난 후 당사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연구소 산림교육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