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1회 예방접종만으로도 예방 효과 높아

태안군이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만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 예방접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예방접종 모습) / 태안군 제공
태안군이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만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 예방접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예방접종 모습) / 태안군 제공

태안군이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만 65세(1955년 출생자)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 예방접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대상자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집중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렴구균은 폐렴·균혈증·뇌수막염·중이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 65세 이상 노인이 폐렴구균에 감염될 경우 사망률이 60~80%에 이르러 매우 치명적이다.

군은 65세 이상 군민이 예방접종을 평생 한 차례만 받아도 폐렴구균 감염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며,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보건의료원 또는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면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막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이라며 “아직 접종을 받지 않은 분들은 빠른 시일 내에 무료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종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로 지난해 태안군 만65세 폐렴구균 접종률은 951명(84.5%)이었고 만65세 이상 어르신 1,481명이 폐렴구균을 접종한바 있으며, 올해 신규로 접종대상이 된 만 65세 군민(1955년 출생자)은 총 1,270명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