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선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 통과
한태선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 통과
  • 이용환 기자
  • 승인 2020.01.14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본격 선거운동 돌입
더불어민주당 한태선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 / 한태선 본부장 제공
더불어민주당 한태선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 / 한태선 본부장 제공

4.15 총선과 동시에 실시되는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한태선 민주연구원 경제본부장은 지난 13일 개최된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중앙당으로부터 예비후보자로 활동하기에 문제없다는 판정을 받은 한 본부장은 14일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천안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 본부장은 “젊은 도시 천안을 스마트한 경제중심도시, 시민 모두가 누리는 복지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으뜸 교육문화도시, 시민이 주인인 진정한 자치도시로 만들겠다”면서 “냉철한 판단력과 과감한 추진력, 중앙정부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더 잘사는 천안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보였다.

한편, 한태선 본부장은 천안남산초(31회)·천안북중(29회)·천안고(27)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제학과(83학번)에 진학했으며, 서울대 대학원 경제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원 졸업 후 한화경제연구원에서 본격적인 경력을 쌓아가다 정계에 입문해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에서 청와대 행정관·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실장·국회 정책연구위원을 역임했으며, 2016년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천안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낙선한 후 지난 5.9 대선에서는 문재인 대통령후보 정책특보로 활약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