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이번 1월 17일(금) ‘’을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충청남도에서 주최하며,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호서대학교 빅싱킹센터가 공동 주관 기관으로 포럼을 주최한다.

충청남도는 충청남도 경제 및 문화산업 발달에 필요한 빅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여 민관 협업 확대와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사례를 공유해 충남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찾아 나선다. 

이번 포럼은 ‘빅싱킹센터를 위한 전략과 미래지향적인 문화개발 정책과제 도출’을 위해 전문가 7인이 주제발표 및 토론을 진행한다.

이날 세션1에서는 문화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성과분석 및 사례를 문남미(호서대학교 교수, 충남 빅싱킹센터장), 서현주(이화여자대학교 초빙교수)가 발표한다. 문남미 교수는 센터장으로서 ‘빅싱킹센터’에 대한 사업 취지와 목표, 사업 내용 등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지금까지 진행한 사업 내용 중 일부인 전문가네트워킹추진단, 아이디어 해커톤 등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서현주 교수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천안시 흥타령축제, 청양군 관광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 보령 문화의전당 관련 키워드 연관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세션2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산업 정책 및 전략을 위한 토론회를 주제로 김경록(호서대학교 교수, 교육성과관리센터장) 발표 후, 3인의 토론자와 함께 빅싱킹센터 활성화를 위한 지정토론을 펼친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 주체별 필요 데이터 활용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후 빅싱킹센터의 방향성을 확립하기 위해 참여자들의 종합의견을 반영된 자문회의도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