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명품수박 CEO 육성 교육과정 입교식' 개최

9일 충남도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세미나실에서 ‘명품수박 최고경영자(CEO) 육성 교육 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 충남도 제공
9일 충남도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는 ‘명품수박 최고경영자(CEO) 육성 교육 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 충남도 제공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는 9일 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충남 수박산업 발전을 위한 ‘명품수박 최고경영자(CEO) 육성 교육 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영농현장에서 문제되는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마케팅·유통 등 수박 산업의 전반에 대한 전문심화과정으로, 1년간 운영하며, 선진농가의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가와 함께 문제점을 해결하는 컨설팅을 통해 현장 적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시간은 야간반으로 편성 운영하며 재배온실, 연구기관, 농산물 유통 시장 등 다양한 현장 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수박재배 농업인 33명과 농촌지도사, 도농업기술원 관계자, 충남수박연구회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입교식은 오리엔테이션, 자치활동 임원 선출, 교육과정 소개, 수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첫 수업에서는 전북대 송춘호 교수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충남수박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교육했다.

도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이환구 박사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충남 수박이 전국 최고의 명품수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