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새해 업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 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새해 업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 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새해 업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무식에는  도청 청풍코러스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새해 도정의 힘찬 추진을 다짐했다.

이시종 지사는 신년사를 통해 “충북은 최대목표인 전국대비 '4% 충북경제 달성'과 '강호축 완성'이라는 절체절명의 책무를 부여받았고, 새해 충북도정은 과거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의 정신을 이어받은 경자천하지대본(經者天下之大本) 즉, 경자대본(經者大本)의 정신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먹고 사는 문제 '경제'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도는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충북 100년 미래 먹거리 창출기반을 다지고, 경부축과 함께 국가균형발전 양대축의 하나로 본궤도에 오른 강호축을 전국 8개 시도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6대 신성장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여기에 4차 산업혁명기술을 접목해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올해 역시 대내외 여건이 어렵고 위중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164만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충북의 최대현안인 전국대비 4% 충북경제 달성과 강호축 완성,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적극 대응 등에 도정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