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시작을 알리며 스탬프 투어나 사비야행, 달밤야시장 외에도 부여군이 새롭게 마련한 신규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7일부터 열흘 간 ‘연꽃愛 빛과 향을 품다’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제15회 부여서동연꽃축제’에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부여군)은 7일부터 열흘 간  ‘제15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개최한다. / 부여군청

이번에 새로 준비한 프로그램은 ▲ 서동선화 나들이 ▲ 연꽃인형극장 ▲ 연꽃시네마 ▲ 연꽃족욕체험장 ▲ 얼음체험장 ▲ 서동선화물풍선놀이다.

연꽃인형극장은 우리나라 전통 그림자 극에 서동선화의 사랑이야기를 더한 인형극, 복화술, 마법복화술로 회당 30분씩 13시, 15시에 진행되며, 연꽃시네마는 연꽃축제가 열리는 열흘 동안 저녁 8시부터 밤 10시까지 한 여름밤에 연꽃이 가득한 궁남지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연꽃족욕체험장’은 연꽃이 만개한 맑은 물에 연인과 가족이 함께 발을 담그는 공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축제 기간 내내 무료로 개방된다.

'얼음체험장'은 낮12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운영, 커플 및 개인으로 얼음판 오래버티기, 수박씨 멀리 보내기 등 부여군 특산물 및 상품권을 놓고 게임을 운영하여 즐거운 시간까지 선사한다.

또한 서동선화물풍선놀이는 오전 11시부터 18시까지 손으로 직접 물풍선을 던져 과녁을 맞추고 백제시대 때 사용하던 모양의 투석기를 이용해 과녁에 물풍선을 발사해보는 등의 체험을 마련해 아이들의 역사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교육의 장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