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제공

대전 중구의회(의장 서명석) 정종훈 의원과 이정수 의원이 30일 개최된 대전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표창 수상은 정종훈 의원과 이정수 의원이 제8대 중구의회 의원으로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지대하여 받게 됐다.

먼저, 정종훈 의원은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서 구민의 대표기관인 구 의회가 집행기관과의 상호협력 속에 의회 본연의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하는 열린 의회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을 하게 됐다.

수상소감에 나선 정종훈 의원은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의정봉사상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25만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정수 의원은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 사회도시위원장으로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며, 의회과 집행기관과의 상호 보완관계 정립을 통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정수 의원은“2019년 한 해를 25만 중구 구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금번 수상의 영광은 남은 임기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들을 위해 더욱 더 열심히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