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시, 타악퍼포먼스, 새해덕담, 소원풍선날리기 등 떡국 나눔행사 마련

'2020년 경자년 시민화합 해맞이 행사'가 1월 1일 오전 7시 30분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린다. / 논산시 제공
'2020년 경자년 시민화합 해맞이 행사'가 1월 1일 오전 7시 30분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린다. / 논산시 제공

'2020년 경자년 시민화합 해맞이 행사'가 1월 1일 오전 7시 30분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린다.

논산문화원이 주최하고 논산시연합번영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민들이 함께 모여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며, 시민 화합과 논산시 발전을 염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전통예술단 마당굿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선언, 축시낭독, 황명선 시장을 비롯한 주요내빈 새해덕담, 해오름 순간에 맞춰 다함께 해맞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소망풍선을 날리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해오름의 기쁨과 환희의 감정을 표현하는 신명나는 타악퍼포먼스 공연 후 행사가 마무리된다.

부대행사로 대한적십자사 논산지구협의회가 준비한 떡국 나눔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같은 시간 강경읍 옥녀봉을 비롯해 ▲ 연무읍 견훤왕릉 ▲ 성동면 월명공원 ▲ 광석면 원풍산 ▲ 노성면 노성산 ▲ 부적면 탑정호 ▲ 연산면 황산성 ▲ 벌곡면 함박봉 ▲ 양촌면 체육공원 ▲ 가야곡면 갈마산 등 관내 10개 읍면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