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관시 대표단은 23일 아산시청을 공식방문했다(사진=오세현 아산시장-좌측 5번째-과 예방기념 촬영) / 아산시 제공
동관시 대표단은 23일 아산시청을 공식방문했다(사진=오세현 아산시장-좌측 5번째-과 예방기념 촬영) / 아산시 제공

중국 동관시 공식대표단[단장 종빈(钟 彬) 중국 동관시 부비서장 외 9명]은 아산·동관 두 도시간 교류협력 증진방안 논의 및 관내 관련 기관 방문을 위하여 12월 22일부터 24일, 2박3일간 아산시를 방문했다.

동관시는 아산시와 2012년 9월 23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상호방문 및 공무원 상호파견, 두 도시에서 주최하는 청소년캠프 상호참가, 예술단 파견공연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상주인구 약 840만의 삼성디스플레이(주) 동관사업장 등 약 400여개의 한국기업이 있는 도시이다.

동관시 대표단은 23일 아산시청을 공식방문, 오세현 아산시장을 예방하고 아산시 간부공무원들과 향후 더욱 긴밀한 민간문화·관광 교류사업 등 교류협력증진에 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올해 10월 최초로 아산전통무용단 중국현지파견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시기에 진행돼, 향후 문화교류사업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고 양 도시간의 우호협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그외 대표단은 방문기간 중 동관이공대와 자매학교인 호서대학교 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방문하여 향후 상호간의 이해증진 및 실익성 있는 사업논의를 하였으며, 아산시 환경과학공원 생활자원처리장과 온양민속박물관을 견학하여 환경정책을 벤치마킹하고 한국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중국동관시는  중국의 연안도시 광역통합경제권 개발 국가주요사업인 ‘위에강아오 대만구(粤港澳大湾区)’ 대상지역으로, 향후 교통, 교육, 문화적 인프라 개발 등 아산시와 공동성장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