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위원장 박정현 공주·부여·청양 지역위원장(부여군수), 재심위원장 안장헌 충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어기구, 이하 도당)은 23일 지난 19일 2019년도 제10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와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이하 재심위)’ 구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박정현 공관위원장 / 뉴스티앤티 DB
박정현 공관위원장 / 뉴스티앤티 DB

내년 재·보궐선거에 나설 후보자들을 추천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공관위와 재심위는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구성이 최종 확정됐으며, 공관위는 박정현 공주·부여·청양 지역위원장(부여군수)이 위원장을 맡고, 김은나(초선, 천안8) 충남도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참여하는 한편 한상화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과 복아영 천안시의원 그리고 최원석 아산갑 지역위원회 사무국장과 정운몽 논산·계룡·금산 사무국장 및 유충종 충남도당 사무처장 등으로 구성됐다.

안장헌 재심위원장 / 뉴스티앤티 DB
안장헌 재심위원장 / 뉴스티앤티 DB

재심위는 안장헌(초선, 아산4) 충남도의원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김경회 충남도당 을지로위원장과 김영숙 천안갑 여성위원장 그리고 박남주 천안시의원과 김창교 충남도당 조직국장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공관위와 재심위는 재·보궐선거에 나설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후보자 적격 여부 판단 등에 나설 예정이다. 박정현 공관위원장은 “집권 여당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철저하고 공정하게 객관적인 검증에 나설 것이라”면서 “다가오는 재·보궐선거에서 유권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내년 21대 총선과 함께 치러질 충남도의 재·보궐선거 지역은 기초자치단체장으로 천안시장과 기초의원으로 아산시 가선거구·금산군 나선거구 등 총 세 곳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