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기 좋은 충남 첫걸음…인프라 조성 가시화

충남도청 / © 뉴스티앤티
충남도는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내포 혁신창업공간’ 조성사업과 스타트업 파크 ‘C-Station’ 조성 사업 등이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됐다고 19일 밝혔다. / © 뉴스티앤티

충남도는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내포 혁신창업공간’ 조성사업과 스타트업 파크 ‘C-Station’ 조성 사업 등이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됐다고 19일 밝혔다.

내포혁신창업공간은 내포신도시 내에 건립 중인 자동차 대체 부품 인증센터와 연계한 전략적 창업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도 정부예산에 설계비 10억 원이 포함됐다.

그동안 도는 내포 혁신창업공간 조성사업 추진의 당위성 및 국비 확보를 위해 산업연구원에 의뢰,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당장 혁신창업공간이 조성되면 자동차, 반도체 등 주력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내포 혁신창업공간 조성을 위한 투자심사 등 각종 사전절차를 이행한 후 하반기부터 설계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KTX 천안아산역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 파크 ‘C-Station’ 조성 사업과 관련한 설계비 5억 원이 반영됐다.

KTX 천안아산역 유휴 공간 12만 6105㎡를 활용해 조성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 파크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개방형 혁신 창업 공간이다.

특히, 창업자와 투자자, 대학 등이 열린 공간에서 교류·협력할 수 있다.

‘C-Station’ 조성 예정지인 KTX 천안아산역은 KTX, SRT가 모두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이며, 대학 14곳과 창업 관련 유관기관 35곳 등이 인접해 있다.

도는 스타트업파크 C-Station 사업이 내년도 하반기부터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국비가 반영된 만큼 관련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여 충남을 전국에서 가장 창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