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8일까지 대전광역시 초·중·고등학생, 일반인 대상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책 읽는 문화 확산과 함께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제20회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연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처음으로 일반인 부문이 신설·확대된 가운데 용운도서관에서 주관하며 오는 9월 8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제20회 독후감상문 공모전 안내문 / 동구청

모집부문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일반인 등 4개 부문이고 지정도서는 따로 없으며 산문, 수필, 편지글 등 형식의 제한도 없다.

초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5매(A4용지 1매) 내외, 중·고등학생과 일반인은 200자 원고지 10매(A4용지 2매) 내외 분량으로 용운도서관 등 동구 공공도서관에 방문·우편 또는 이메일(chocho8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에서 문장력, 표현력, 독창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동구청장상 12명, 대전시 교육감상 3명, 동부 교육장상 6명 등 총 21명을 선정하고 결과는 9월 19일 용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학생을 비롯한 주민들이 책과 더욱 친해지고 생각의 깊이를 더하면서 세상과 행복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쪼록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gu.go.kr) 또는 용운도서관(☎ 042-259-702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