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립 제3병원 의사와 간호사 10여 명이 유성선병원을 방문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선병원재단 제공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유성선병원 등은 10일 몽골 국립 제3병원 의사와 간호사 1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1년 체결된 선병원재단·몽골 국립 제3병원 MOU의 일환으로 선병원을 찾은 이번 방문단은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 선치과병원 등 4개 병원 시설과 의료 시스템을 견학했다.

방문단은 척추·관절·정형, 뇌혈관, 수면장애, 부인암, 부정맥 등 대전선병원과 유성선병원 내 전문 진료 특화센터를 비롯하여 당일 보철치료가 가능한 선치과병원 3D 디지털 캐드캠, 신개념 심미보철 시스템 트윈스마일 등 선진국형 치과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전화응대·표정 연습·인사법 등 환자 중심적 친절교육도 이수했다.

특히, 방문단은  올해 증축공사를 완료한 유성선병원이 갖추고 있는 보호자 및 의사 교육 목적으로 참관이 가능한 국내 최초 유리천장형 참관 수술실, 병실을 숲속 한 방향으로만 설계한 원사이드 병실, 등의 각종 첨단 시설들에 감탄했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올해 연수는 유성선병원이 신관 증축공사를 마친 뒤 처음으로 이뤄진 것이어서 일정이 더욱 풍성했다”며, “첨단 기술과 환자 친화적 구조가 한데 어우러진 것에 방문단의 탄성이 내내 이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몽골 국립 제3병원은 2012년부터 의사와 간호사를 대상으로 선병원 방문 및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몽골 최우수 친절병원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