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과 공유·주민투표 실시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4일 장군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장군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4일 장군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장군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4일 장군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장군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색소폰교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그간 주민자치회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대표 안건으로는 ▲ 장군면 비전 정립 건 ▲ 장군면 나무, 새, 꽃, 로고 지정 건 ▲ 2020년 분과별 추진사업 순위 결정 건 등 3개로, 전자투표기기를 이용해 우선순위 주민투표가 진행됐다.

논의 결과 장군면의 비전은 ‘열린 마음으로 함께 살아가는 장군면’으로 선정됐으며, 장군면 나무, 새, 꽃, 로고는 향후 논의를 거쳐 추진하기로 했다.

또, 내년 분과별 추진 사업은 ‘사회복지분과의 취약지역 어르신 목욕 데이 사업’이 1순위로 선정됐다.

박종천 장군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의 힘은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결정하는 마을 민주주의에서 시작한다”며 “이번에 결정된 안건이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군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투표로 선정된 사업을 내년에 역점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