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긍정마인드 실천 캠페인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노인정신건강 프로그램 '건강톡!톡! 마음톡!톡! 캠페인' / 천안시 제공
찾아가는 노인정신건강 프로그램 '건강톡!톡! 마음톡!톡! 캠페인' / 천안시 제공

천안시 아우내은빛복지관은 지난 2일 ‘천안시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노인정신건강 프로그램, 건강톡!톡! 마음톡!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어르신들이 마음건강을 유지하고 긍정마인드를 실천할 수 있도록 우울척도 검사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행사는 천안시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병천고등학교 미용과, 단국대학교 원예전공 동아리, 한국차문화협회 등 지역사회 각 단체가 참여해 노인 정신건강과 자존감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마음 건강검진, 원예체험, 티테라피, 나를 가꾸는 메이크업, 긍정메세지를 담은 긍정트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수경 관장은 “고독감과 우울감이 높은 노인의 정신건강은 지역주민 모두가 관심 갖고 지켜봐야한다”며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심신을 유지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우내은빛복지관은 지난 7월부터 천안시와 함께 찾아가는 노인정신건강 프로그램 건강톡!톡! 마음톡!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서전쓰기, 남성노인의 생활자립능력향상, 우울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치료, 성인식 교육, 마음건강 특강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