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세종통합건강센터 맞춤형 상처치유 관리 방법 등 교육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보건소는 12월부터 ‘북세종통합건강센터’를 중심으로 욕창 환자 맞춤형 건강서비스 ‘새살보듬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보건소는 12월부터 ‘북세종통합건강센터’를 중심으로 욕창 환자 맞춤형 건강서비스 ‘새살보듬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앞서 북세종통합건강센터는 지난 10월부터 전의면보건지소를 거점으로, 전의·전동·소정면 주민 중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개인별 건강상태, 주거환경 등 사회연결망을 연계하는 맞춤형 통합밀착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새살보듬케어는 욕창으로 인한 2차적 질환이나 장애 예방,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욕창 환자들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북세종통합건강센터는 전의면보건지소장과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으로 팀을 꾸려 욕창 환자들에게 전문적이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주요 서비스로는 욕창의 발생 원인과 예방법, 정상적 상처 치유 원리 및 적절한 관리방법 등에 관한 교육 등이다.

사업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전의·전동·소정면 욕창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북세종통합건강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북세종통합건강센터는 의사, 간호사, 운동지도사, 영양사로 구성된 팀이 가정에 직접 방문해 대상자의 건강문제를 상담하고, 질환별 운동지도, 식단조절 등 맞춤형 교육 및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